가정용, 현관, 실외/실내 용도별 CCTV 추천 2024
용도별 CCTV 추천 리스트 알려드립니다.
우리는 외출 후에 찝찝한 기분이 들 때가 있습니다. 갑자기 비가 내리는데 CCTV를 확인하여, 집에 문을 활짝 열어두고 온 것을 확인한 적이 있습니다. 재빨리 집으로 가서 문을 닫고 큰 재난을 피했습니다.
사무실을 잠시 비워 놓고, 손님이 들어오면 사람을 감지해서 폰으로 알림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가정에서는 전기를 연결하고 탁상에 올려두면 간단하지만 천장에 붙일려면 공사를 해야합니다. 번거롭게 공사할 필요 없이 전구 소켓(E26/27)자리에 장착하는 CCTV도 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용도별 CCTV 추천 리스트와 구입 링크를 알려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링크를 통해 구입하실 때 쿠팡 파트너스(또는 기타 제휴 광고주)로 부터 저희는 일정 수수료를 받습니다. 주문 시 돈을 더 지불하지 않습니다.
일단 바로 보기
CCTV 추천 기준
모든 기능들이 상향 평준화 되어 있습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 앱, 모션 감지 등 브랜드 대부분 같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정용 CCTV 급
전문적인 CCTV 장비가 아니라 가정에서 MicroSD 카드에 저장할 수 있는 간단한 IP캠으로 선정했습니다. 이런류의 캠은 가정, 사무실, 현관, 일부는 실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점 범위
좌우 360도, 위/아래 90도로 움직이는 기능을 탑재하여, 외출 시 앱으로 주변을 모두 살펴볼 수 있는 제품을 선정했습니다.
Full HD 화질 이상
깨끗한 화질로 녹화하기 위해 풀HD 이상 해상도를 가진 것만 우선 시 했습니다.
주/야간 자동전환
밤에도 조명 없이 밝게 잘 보이는 나이트 비전 모드가 들어 있으며, 자동 전환되는 것들만 추렸습니다.
가정용 CCTV 추천
한글 앱 제공해주는 티피링크 C210 입니다.
당연히 원격 제어가 가능합니다. 스탠드형, 천장에 거꾸로 설치도 가능합니다.
2304×1296 2K 영상 화질로 기록이 가능합니다. 노이즈가 제거된 깨끗한 화면으로 어두운 밤에 촬영됩니다. 9m 이네 적외선 LED를 이용했습니다.
프라이버시 모드를 이용하면 스트리밍, 녹화 기능이 중지됩니다. 최대 256GB의 microSD 카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C200에서는 양방향 통화가 잘 안되었습니다. C210에서는 이것이 개선되었는지 사용자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구글 엔지니어였던 스티븐 양이 중국에 설립한 회사 Anker의 브랜드가 eufy입니다.
높은 가성비로 처음부터 시장을 공략하여 대성공한 회사입니다. Anker의 충전 케이블은 80kg의 무게에도 끄덕없을 정도로 튼튼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런 인상을 받았던 저는 eufy라는 브랜드도 매우 튼튼하고 견고하게 만들어졌을 것이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 홈킷을 지원하고, 모션 트래킹을 지원합니다. 사람을 감지하여 카메라가 따라서 움직입니다.
아기 울음소리를 감지하여, 경고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기능은 상품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비슷한 기능을 가진 추가 가정용 CCTV 추천
실외 CCTV 추천
방수 처리가 되어 있어, 비바람에도 끄떡없는 실외 가정용 캠입니다.
선명한 화질로 자동차 번호판이 훤히 다 보입니다. 로컬에서 최대 512GB 를 지원합니다. 비용을 지불하면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WiFi를 지원하지만 전기를 넣어줘야 하기 때문에 공사가 따로 필요합니다.
상하 좌우 움직이는 기능은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적외선 LED는 물론 듀얼 조명을 장착하여, 빛에 사각지대에서도 컬러로 녹화가 가능합니다.
최대 30m 야간 가시 거리를 지원하는 적외선 LED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특정 영역을 설정하여, 침입 감지 기능을 정밀하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방수, 방진이 가능한 실외용입니다. 전기가 따로 필요합니다.
전구 소켓에 사용 가능한 CCTV입니다.
E27이라고 표시되어 있지만 우리나라에서 쓰는 E26에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전기 공사가 필요 없고, 전구를 빼고 돌려 장착하면, 바로 CCTV를 쓸 수 있습니다. 저도 2개를 샀는데 생각보다 품질과 성능이 좋았습니다. 특히 앱이 잘 만들어졌습니다. 오류도 없고, 키면 즉각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류의 CCTV는 모두 한 공장에서 만들고 판매자만 달라서 모두 똑같은 제품입니다.
방수에 대한 스펙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실외에서 사용해도 되는지는 스스로 판단해보셔야합니다. 리뷰에서 실제로 실외서 쓰시는 분이 있었는데 잘 쓰고 있다고 합니다.
50일간 지속되는 배터리가 내장된 CCTV 입니다.
아무 공사 없이 충전 후 붙이기만 하면 작동됩니다. 공사가 필요 없어서 현관에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거의 2개월에 한번 씩 충전을 해야하는 번거러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cctv가 반드시 필요한 실외 장소에서 공사 없이 초 저비용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도어벨 형태의 CCTV 입니다. 모션 감지로 수상한 사람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택배 기사를 사칭한 범죄, 아이가 혼자 있을 때 누군가 벨을 누르면 상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인터폰보다 기능이 많습니다. 스마트 폰으로 밖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외출 시에 누군가 방문하더라도 대화할 수 있습니다.
움직임이 감지될 때마 녹화가 됩니다. 최대 128GB 까지 지원합니다. 충전 방식이라 귀찮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 충전으로 3개월을 쓸 수 있습니다.
microSD 카드 추천 링크
메모리카드 구입 링크입니다. 용량 별로 정리했습니다. 카메라마다 최대 지원 용량이 다릅니다. 스펙 확인하시고 구입바랍니다.
마치며
홈 보안은 중요합니다.
가정용 실내, 실외, 현관용을 용도별로 알려드렸습니다.
아파트 현관에 사용하는 전문 CCTV는 공사가 필요하며, 보안 업체, 도어락 설치 전문 회사에 의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직접 설치 가능한 다양한 와이파이 캠들을 소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