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싸서 주문 못한 자전거용품 직구 추천 Top 6 (From 알리)
자전거용품 추천 리스트를 공유합니다.
자전거에 입문하고 자전거만 사면 그만인 줄 알았는데 구입해야될 용품이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용품만 자전거 값이 나올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최대 90% 저렴한 가격에 자전거 용품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기능에 문제가 없고, 남부럽지 않게 꾸며보세요.
이 포스트는 필수 자전거용품 추천 링크를 알려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링크를 통해 구입하실 때 쿠팡 파트너스(또는 기타 제휴 광고주)로 부터 저희는 일정 수수료를 받습니다. 주문 시 돈을 더 지불하지 않습니다.
자전거에 입문 시 가장 먼저 속도계가 필요합니다.
케이던스는 1분당 페달 회전수입니다. 90 ~ 110 rpm이 적당합니다. 케이던스 수치를 알기 위해서라도 사이클링 컴퓨터는 필수입니다.
보통 가민 제품을 많이 쓰는데 50만원이 넘습니다. iGP는 3만원 이하 가격으로 속도, 심장 박동, 케이던스, 페달 파워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스트라바 앱과 연동되어 쉽게 공유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라이딩 중 오는 전화나 알림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센서류들은 모두 별매입니다.
센서류 구입 링크
저는 헬멧을 값싼 제품을 쓰다가 LA** 라는 유명 브랜드 20만원대 제품으로 교체했습니다.
그런데 저렴한 제품과 비싼 제품을 자세히보면 별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고가제품도 안에 스티로폼 같은 재질로 채워져 있고, 그냥 플라스틱 커버로 덮여 있는데 말이죠.
디자인과 브랜드 값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자전거에 처음 입문하신다면 고가 제품과 비슷한 모양으로 멋지게 만들어진 알리 제품이 돈 굳히는 길입니다. 😀
자전거에 처음 입문할 때 펌프를 사지 않았습니다. 펑크가 나지 않는다면 필요없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아니었습니다. 공기압은 매일 지금 이 순간에도 조금씩 빠지고 있습니다. 휴대용 손펌프는 주입 시 상당한 힘이 필요합니다. 휴대하기에도 크기가 큽니다.
1회용 캡슐형 펌프도 있지만 그건 말 그대로 펑크가 났을 때 쓰는 것이고, 전자식 펌프 하나면 다른 제품은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전자식 펌프는 자동으로 공기압을 넣어줍니다. 휴대도 간편하고 가볍습니다.
자전거를 타다 보면 사고가 나면 안되겠죠. 하지만 넘어지는 사고가 발생했을 때 어찌된 일이지 돌려보면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액션캠이라 아름다운 풍경을 담고 추억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방수는 물론 충격에도 강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자전거 스탠드 + 전문 수리용을 저렴하게 구입해보세요.
자전거를 띄워서 보관하게 되면 구동계를 세차할 때 편리합니다. 바퀴를 빼고 타이어, 튜브를 교체할 때도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Tool 트레이를 제공해서 허리를 숙이지 않고 서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작업할 공간이 충분히 있다면 직접 자전거를 관리해보세요. 저도 자전거 메카니즘을 공부하고 프레임만 사서 혼자서 다 조립해보는 꿈을 꾸고 있습니다. 🤔
자전거에 빠지면 헤어나오기가 힘듭니다. 너무 행복합니다.
하지만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춥고, 비가오거나 눈이 내리면 탈 수가 없으니 근질근질한 발을 집에서 풀어줄 수 있습니다.
뒷바퀴를 탈거하고 연결한 뒤 내 자전거를 탈 수 있습니다. 실내 자전거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노트북, 태블릿을 테이블에 올려 놓고 Zwift 같은 경쟁 게임으로 흠뻑 땀에 젖어보세요. 운동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몇 가지 되지 않는 아이템입니다.
마치며
자전거도 비싼데 용품까지 다 갖추려니 예산이 많이 필요합니다.
저렴하지만 꿀리지 않는 성능으로 알리에서 주문할 수 있는 좋은 제품들을 제안했습니다.
고가의 속도계 대신 필요한 기능만 담은 20달러대의 사이클링 컴퓨터, 헬멧, 펌프, 액션캠, 스탠드, 홈 트레이닝 킷까지 예산 압박에서 벗어나 좋은 제품을 담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