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하고 후회? 태블릿 추천 [BEST3] 2024
태블릿 추천 리스트 알려드립니다.
태블릿은 정말 잘 사야합니다. 저는 아이패드, 갤럭시 탭 등을 10년에 걸쳐 여러번 바꾸어 사용했습니다. 태블릿은 구입 후 방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호기심에 구입하면 낭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드시 이 글을 확인하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트는 태블릿 PC 구입 전 주의 사항과 추천 상품을 알려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링크를 통해 구입하실 때 쿠팡 파트너스(또는 기타 제휴 광고주)로 부터 저희는 일정 수수료를 받습니다. 주문 시 돈을 더 지불하지 않습니다.
컨텐츠 소비 vs 생산성
과거 스마트폰을 쓰지 않던 시절. PC로 컨텐츠 소비와 생산성을 모두 해결했습니다.
게임, 영화 감상, 웹 탐색, 음악 듣기 이것이 모두 컨텐츠 소비입니다. 문서 작성, 그래픽 작업, 영상 편집 이런 작업들은 생산성이라고 부릅니다.
스마트 폰이 등장하면서, PC로 하던 컨텐츠 소비를 폰이 거의 모두 가져가 버렸습니다. PC는 여전히 생산성 도구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타브 잡스는 아이패드라는 물건을 만들었는데 이것의 목적은 생산성이었습니다. 하지만 손가락으로하는 엑셀 작업은 아무도 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태블릿은 폰의 확장판 컨텐츠 소비 도구로 전락하게 되었습니다.
애플은 아이패드에 키보드도 달고 마우스도 지원하고 트랙패드도 넣는 등 생산성 도구로 변화하는데 성공한 듯 싶습니다. 그렇게 되면 도대체 노트북과 뭐가 다른 걸까요?
태블릿 사용자 추천
태블릿은 펜을 만들어서, 약간의 생산성 활용도가 높아졌습니다. 이제는 어설픈 펜이 아니라 실제 펜과 같은 느낌으로 사용 가능해졌습니다.
태블릿을 구입해도 되는 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학생
책, 필기구 등 소지품이 많은 대학생은 펜을 지원하는 태블릿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강의를 하면서 녹음+ 필기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으며 가방을 가볍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강의를 들을 때도 요긴하게 쓰입니다.
드라마, 영화광
넷플릭스, 디즈니+, 왓차, 유튜브 등 영상 소비가 많은 분들은 큰 TV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집 안에 나 혼자 사는 것이 아니라면 밤에 태블릿과 이어폰을 이용해 조용히 감상할 수 있습니다.
게이머
폰 게임을 주로하시는 게이머는 태블릿으로 큰 화면에서 쾌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독서
전자책을 폰보다 실제 책 사이즈인 태블릿을 읽으면 좋습니다. 집중도에서 종이 책을 따라 갈 수는 없지만 집 안의 책장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전자 잉크를 사용해 종이와 비슷한 디스플레이를 가진 태블릿도 있습니다. 이것도 사용해보았지만 역시 종이 책을 따라 갈 수는 없고 오래 읽으면 눈이 아픈 것은 매한가지라 집중도는 떨어졌습니다.
또 전자 잉크는 속도가 느리고 화면 잔상이 많이 남습니다. 차라리 NightShift 를 키고, 백라이트를 조정해서 아이패드로 읽을 때가 더 속시원합니다.
셀룰러 옵션
셀룰러 옵션 하지마세요. 와이파이, 폰 핫스팟으로 충분합니다. 하지만 셀룰러가 필요하신 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태블릿으로 일 하시는 분 (예: 이동이 많은 인테리어 업자)
- 자동차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하시는 분
위 용도 외에는 필요가 없습니다.
결론
언급된 사용자 외에는 태블릿을 사지마세요. 마우스 패드로 쓸 확율 높습니다. 태블릿으로 엑셀을 하겠다. 문서 작업으로 쓰겠다. 못 씁니다. 간단한 영상 작업을 iMovie 정도는 인정하겠습니다.
태블릿 추천 리스트
가장 보편적인 태블릿은 아이패드입니다.
아이패드 에어4를 쓰다가 최근 아이패드 미니를 구입했는데 활용성이 높아졌습니다. 작아서 가방에 넣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딱 책 한 페이지 사이즈라 책 읽기에도 요긴합니다. 밀리의 서재 + 아이패드 미니 조합은 아주 훌륭합니다.
A15 칩으로 빠릅니다. 폰 보다 좀 더 큰 화면으로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화면이 중요하지 않은 강의류 영상을 보기에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영화, 드라마 처럼 영상미가 있는 것은 모자란 감이 있습니다.
2세대 애플 펜슬을 지원하여 메모장으로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에어, 클래식은 따로 포스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더 많은 아이패드는 iPad 전체 카테고리를 확인하세요.
스마트폰 사용자 중 10대를 제외한 대부분 안드로이드 폰 점유율이 높습니다.
갤럭시 탭을 사용하면 갤럭시 기기간 연결성이 매끄럽게 이루어집니다. 폰으로 복사한 것을 탭이나 갤럭시북에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이제 갤럭시탭이 아이패드에 꿀리지 않습니다. 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S펜으로 생산성 도구로 손색이 없고, 큰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북커버 액세서리를 이용하면 노트북과도 다름 없습니다. 생산성이 어느 정도 필요한 대학생용으로 추천드립니다.
Lenovo-레기온 Y700 게임용 태블릿 2022 8.8 인치, 6550mAh 45W 충전 2560x1600 한 손 사용 내수용
마지막으로 알리에서 직구로 유명한 레노버 리전 Y700을 소개합니다.
QHD급 해상도, 퀄컴스냅드래곤 870, 게임을 위해 디자인되었습니다.
진동 기능을 내장했으며, 120Hz 모니터 주사율로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실 수 있습니다. 듀얼 JBL 스피커가 탑재되어 좋은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DDR5 메모리를 장착했고 6550mAh 배터리로 6시간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품질과 성능을 모두 갖추었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너무 저렴합니다. 할인코드와 결제 할인까지 먹이면 상당한 가성비로 태블릿을 가질 수 있습니다.
태블릿 추천 마치며
태블릿은 애플 아이패드, 삼성 갤럭시, 알리빨 가성비 패드 정도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삼성과 애플이 크기별로 세분화해서 특정 사용자를 위한 다른 모델도 많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경우 활용성이 떨어집니다.
어떤 용도로 잘 쓰는지. 내 라이프스타일이 어떤지 잘 관찰하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